메타(META) 잠재고객 캠페인 실패하지 않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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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5-01-09

조회수 : 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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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신규 고객에 대한 DB를 확보해야 한다면 어떤 광고가 필요할까요?


저는 바로 생각나는 매체가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 입니다.

세팅부터 운영까지 직접 운영할 수 있고,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짧고, 실시간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환 유형의 특수성 때문에 업종의 제한도 있고,

세팅 프로세스도 타 캠페인과 다르기 때문에 운영해 볼 기회가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른 세팅과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운영이 최적화되면 효율 측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무시못할 점 입니다.

따라서 소개보다는 캠페인 운영 시 팁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노출 위치

캠페인을 세팅할 때 타겟팅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노출 위치입니다.

메타에서 잠재고객 캠페인 노출이 가능한 플랫폼은

페이스북 / 인스타그럼 / 오디언스 네트워크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이 중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메타 비회원에게도 노출이 됩니다.

그러나 제 경험으로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 전환율이 낮게 나타났습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구글 애드샌스와 비슷해서 앱은 물론 모바일 웹까지

접속 가능한 대부분의 영역에 해당됩니다.


노출 영역이 넓다는 장점이 있지만
, 

넓은 노출범위인 만큼 전환이 일어나기까지의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할 때는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제외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 업종별로 성과는 달라질 수 있으니, 실제 광고를 운영하면서 상황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재 선정

이제는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의 유행으로

이미지 보다는 영상이 더 효과가 좋다는 것은 이 글을 읽으시는 광고주분들도 공감하실 겁니다.

예를 들어, 물론 업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모바일로 스와이프를 할 때

이미지면 그냥 슥 보고 넘길 수 있지만, 영상은 멈춰서 봐야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체류시간도 늘릴 수 있고, 그 만큼 집중도도 올라가게 됩니다.

소재 유형별 효율을 따져보면 영상 > 슬라이드 이미지 > 단일 이미지 순으로 효율이 좋습니다.

이미지 소재는 시각적 요소, 즉 단일 요소만 활용이 가능하지만,

영상 소재는 청각적 요소까지 활용해서 더 많은 내용을 담아 낼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을 말로 설명해서 보는 이로 하여금 해당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부분들이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 더 많은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 인스턴트 양식

인스턴트 양식은 잠재고객 캠페인에서 전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큰 착각입니다!!

인스턴트 양식의 종류는 2가지로 제출수와 의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출수는 이름 그대로 목표가 양이기 때문에 빠르게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

자동완성 질문 4개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들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중요한 건 의향입니다.

커스텀이 가능한 4가지 질문 유형 (선다형 / 단답형 / 조건부 / 예약 요청) 설정이 가능하여

수집하려는 DB형태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주로 선다형과 단답형을 사용합니다.

이 때 중요한 부분은 질문의 내용입니다.

사람을 처음 봤을 때 첫인상으로 그 사람을 어느 정도 판단하듯이

첫 질문이 어떤 내용인지가 사용자들이 정성 들여 작성하는지 대충 작성하는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너무 딱딱한 질문 보다는 DB성격에 맞는 질문으로 구성한다면

사용자가 더 정성스럽게 답변을 작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잠재고객 캠페인을 운영할 때 팁을 설명 드렸습니다.

간단하게만 설명해서 어떤 내용인지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제 레퍼런스와 함께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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