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미용 메타광고 그냥 하지 마세요-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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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5-01-22

조회수 : 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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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여러분,
이왕 하는 광고인데 효율적이고 똑똑하게 하시면 좋잖아요~!




그래서 메타광고에 대한 설명을 시리즈로 걸쳐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1탄은 <광고 목표에 따라 캠페인 설정하기> 입니다.




1.  일단 노출 많이 시키고 우리 상품을 많이 알리고 싶다! -> 트래픽 캠페인


VS


2. 진짜 구매할 잠재력 높은 유저에게 광고하고 싶다! -> 전환(판매) 캠페인




로 우선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은 


: 제품을 노출 시켜 설정해놓은 웹사이트(주로 자사몰)로 접속을 유도하는 광고 유형




1)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도달율

2) 정확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인 광고비 사용

3) 데이터를 통한 성과 분석 용이

4) 이미지, 동영상(릴스), 캐러셀 등 다양한 형식 이용 가능함



위와 같은 특징이 있지만

구매 의사가 없는 사람들도 유입하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이 낮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환캠페인도 병행합니다.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광고 노출 시킨 후 전환데이터를 쌓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환캠페인를 활용해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2탄에서는 전환캠페인에 대해서 마저 말씀드리겠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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