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미용 메타광고 그냥 하지 마세요-2탄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5-01-23

조회수 : 41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지난 편에서 트래픽캠페인에 대해 소개해드린 것에 이어 전환캠페인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전환캠페인이란?

웹사이트로 방문에 그치지 않고 사이트 내 사용자의 전환행동을 목적으로 함.

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 등의 행동을 목적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전환율을 보여줍니다.

(1개의 그룹이 1주일 기준으로 대략 40건의 전환이 됐을 경우 학습이 잘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



 초기에는 트래픽캠페인으로 유입 자체를 극대화 시킨 후, 구매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사이트를 한번 더 노출시켜 전환을 목표로 하는 전환캠페인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 전환캠페인을 이용하시려면 먼저 픽셀 설치를 해야합니다.


3731888962_1706490523.6147.jpg *출처:페이스북


픽셀이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웹/앱 추적 및 분석 도구입니다.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할 때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타겟팅 뿐만 아니라 분석 및 성과 측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트래픽캠페인, 전환캠페인을 병행하며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하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최근에는 병행보다는 전환캠페인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효율이 더 좋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예산에 따라, 혹은 상황에 맞게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예산에 맞는 광고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