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마스터하기 3탄 –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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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5-01-23

조회수 : 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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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마지막 시간입니다.

캠페인부터 단계별로 하나씩 내려오면서 소개해드렸고,

오늘은 마지막 단계인 상세페이지 구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좋은 제품을 훌륭한 소재를 통해 광고를 집행했을 때

클릭율이 높더라도 랜딩 페이지로 들어왔을 때,

상세페이지의 컨디션이 미흡하다면 유입된 사용자들은

그대로 다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를 것입니다.

결국 소비자의 제품 구매가 이뤄지는 곳은 제품의 상세페이지 입니다.

그 만큼 상세페이지의 구성에 대한 중요성은

EC업종에서 크다는 것을 말씀드리면서 시작하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고객을 붙들자!

다들 아시다시피 DA광고를 통해 자사 제품의 상세페이지로 유입된 소비자들의

대부분은 상세페이지의 10분의 1도 읽지 않고 이탈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SA로 유입되는 사용자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DA로 유입되는 소비자들도 생각해서 상세페이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의 상단은 그 어떤 부분보다 소비자의 이목을 끌어야 하고

아래 내용들을 읽을 수 있게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먼저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팀원들과 스몰토크를 하면서

“어제 저녁에 뭐 먹었어요?” 라는 질문에 아래와 같은 답변을 했습니다.

(1) 마라탕 먹었어요! 기분도 꿀꿀하고, 뭔가 자극적인 게 먹고 싶어서 2단계로 시켜버렸죠!

(2) 그냥 기분도 꿀꿀하고, 자극적인 게 먹고 싶어서 마라탕 시켜 먹었어요.

그냥 일상대화이기 때문에 두 문장 모두 이상한 점이 없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상에서는 모르는 사람에게 우리 제품을 소개해서

유입 시키고, 구매까지 이끌어야 합니다.

따라서 1번과 같은 두괄식 표현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먼저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것을 제시하여 이목을 끌어야 합니다.

GFA 소재를 제작할 때도 광고에 노출될 메시지와

상세 페이지 내의 메시지를 통일하여 소비자에게 어필해야

광고를 보고 유입된 소비자들도 내가 이 광고를 클릭한

이유에 맞는 내용을 통해 신뢰감을 주는 게 중요합니다.

우리는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에 품을 의문은 무엇이고,

그 의문을 우리는 어떻게 해소시켜 주어야 하는가를 고민하면서

상세페이지에 맞는 GFA 소재 제작을 통해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2. 오프라인 매장이라고 상상하며 기획하자!

보통 상세페이지 구성 단계에서 동종 업계의 다른 업체들의

레퍼런스를 많이 참고하여 구성 하실 겁니다.

당연히 타사보다 우리 제품이 더 뛰어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타사 레퍼런스 참고가 필수적이지만, 이 단계에서 많은 분들이

객관적인 사고를 가지기가 어려우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상세페이지를

오프라인 매장을 꾸려 나간다고 생각하면서 구성하는 것 입니다.


입구에는 어떤 것을 배치할 것인가?

매장에 온 손님들에게 어떤 제품의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보여주면서 이목을 끌 것인가 ?


등을 고민하면서 아이디어를 나열 하고 추후에 정리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뜬금없는 말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결국 우리가 상세페이지에서

소비자들에게 전달해야 하는 내용은

“타사 제품보다 우리 제품이 뛰어나다!” , “우리 제품은 이런 점이 좋다!”

라는 것을 어필하여 다른 곳으로 이탈하지 않고 구매로 이어지게 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제품을 직접 경험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객관적인 근거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매장보다 더 자세하게 안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일리로 입을 니트를 구매하러 온 소비자에게 매장 입구에서 니트 외에 다른 제품으로

코디 된 마네킹이 보이고, 그렇게 관심을 끈 소비자에게 할인 프로모션까지 어필한다면

니트 하나를 사러 왔던 사람도 다른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까지 상세페이지에 대한 구성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저는 마케터이기 때문에 직접 상세페이지를 만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광고주분들과 소통을 통해서 단계별로 어떻게 구성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서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게

탁월한 컨디션의 상세페이지에 대한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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