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앱 홍보!!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5-02-03

조회수 : 57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최수호 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앱 홍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메타광고의 종류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 해주세요<<


앱 홍보

앱을 설치하거나 앱내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입니다.

>>SDK를 필수적으로 구축해야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별광고 카테고리와 캠페인 상세정보, IOS14+ 캠페인, A/B테스트,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 섹션 등을 설정 후


모바일 앱 스토어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한 후 앱 이름이나 URL을 입력해서 홍보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흔히 우리가 쇼츠를 보다보면 나오는 게임광고가 대표적인 앱 홍보의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앱 광고의 성과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앱 설치수 극대화 : 앱을 설치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줍니다.

- 앱 이벤트 수 극대화 : 앱 내에서 특정 행동(구매 또는 게임 레벨 달성)을 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줍니다.

- 전환 가치 극대화 : 앱 내 구매나 앱 내 광고 노출등 특정 행동으로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줍니다.

>>> 현재 앱 내 광고 노출전환 이벤트안드로이드 앱 홍보 캠페인에서만 가능합니다.

- 링크 클릭수 극대화 :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줍니다.

>>> 앱이 광고 계정에 연결되지 않아도 링크 클릭수 극대화를 기본적으로 합니다 .앱 설치 극대화를 하려면 소셜 테크놀로지 개발자 센터에서 앱을 만들고 앱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 게재 사용 사례를 선택해야 합니다.


앱 광고 캠페인 또한 단일 이미지부터 동영상, 슬라이드 등 여러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속 강조하는 이야기 이지만 광고주님의 니즈에 따라 광고의 방식은 전부 달라집니다.

어떠한 광고가 좋다 나쁘다 라기보다는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해야 더 효과적이냐의 차이입니다.


===================================================================


세상은 변화합니다.

그 만큼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