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업종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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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5-02-04

조회수 : 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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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게 된 EC업종 중 생활용품 업종 A사의

네이버 GFA 카탈로그전환 캠페인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적용할 계획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생활용품업종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GFA

월 예산 : 50만원

기타사항 : 카탈로그판매 캠페인만 집행중



문제점

1. 카탈로그 캠페인만 12~1월 2달째 운영중

2. 12월 기준, CPC 300원대 입찰가로  성과 대비 너무 낮은 입찰가

3. 소재의 경우, 클릭을 유발하기 어려운 다소 무난한 소재(색감도 칙칙하여 눈에 잘 띄지 않음)

4. 장바구니 전환매출액으로 놓치고 있는 고객이 많은 상황


개선점

1. 카탈로그 캠페인으로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다른 캠페인 확대 필요

2. 낮은 입찰 전략으로 비용관리를 잘 하고 있으나, 입찰가를 증액하여 성과를 측정하는 것도 필요

3. 캐릭터 상품, 선물 상품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클릭 유도 -> 스토어 유입이후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

4. 예산을 증액하여 집행 후에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이 구매완료 전환 매출액으로 얼마나 변하는지 확인 필요


해당 계정의 경우 3개월차 네이버GFA를 운영중에 있으며 

GFA집행이후 지난 12월 최대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GFA를 통한 스토어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현재 셋팅사항에서 추가적인 셋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분석하여

발전한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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