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모르면서 네이버에 광고를 진행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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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원빈 마케터
2025-02-14

조회수 : 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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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광고 유형과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

네이버 광고의 종류

1) 파워링크 (검색광고)
- 검색광고는 소비자가 네이버에서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텍스트로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 구매 의도가 있는 소비자를 타겟팅 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환률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으며,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는(CPC) 방식으로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광고
- 소비자가 특정 상품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에 제품의 이미지, 가격, 상세 정보가 포함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 제품을 직접 노출시키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이 높고, 특히 이커머스 업종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3) 디스플레이 광고(네이버 GFA)
- 네이버 메인 페이지, 뉴스 탭, 블로그나 카페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에 이미지나 동영상 형태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 지속적으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인지도를 강화시킬 수 있고, 다양한 타겟층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광고 도달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브랜드 검색 광고
-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명을 검색할 때 상단에 브랜드 전용 페이지 (메뉴, 이미지, 링크 등)가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 브랜드 검색 광고는 주요 서비스나 상품을 한 페이지에 노출시킬 수 있어 방문자 확보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체험단 및 기자단 광고
- 체험단의 경우 직접 서비스나 상품을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방식이며, 기자단의 경우 직접 체험은 하지 않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사진을 받아 포스팅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 체험단의 경우 직접 서비스나 상품을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거부감을 덜 일으키고 해당 업체에 관한 정보를 더욱 상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홍보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약!
네이버 광고의 경우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포털이기 때문에 전략적인 광고 캠페인을 수립한다면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인 광고 캠페인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상황 분석과 시장 세분화가 필수입니다. 전략적인 광고 캠페인을 수립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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