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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제목과 같이 오늘은 제 광고주 분들을 미소짓게 했던 광고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그렇다면오늘집중하셔야합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소개해드릴광고는 네이버 GFA 중카탈로그광고인데요.
일반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는알고계신분들은많지만, 카탈로그광고는아시는분만아시더라구요. 카탈로그광고는스마트스토어를운영하고계신분이시라면누구나광고가가능합니다.
장점에대해서말씀드려보자면,
먼저리타겟팅이가능합니다.
대부분의광고는타겟팅은되지만, 한번보여주고, 계속적으로새로운사람들을찾아광고를노출시킵니다. 물론새로운신규고객에게우리를인지를시켜주는것도정말중요하죠. 신규고객이관심이생기고구매를해야사이즈를키울수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중요한데우리의광고를클릭했던사람인데요.
이들은대부분의사람들과달리, 우리의상품에관심이있어클릭했다어떠한사유로나간사람입니다. 월급날에사려고장바구니에담았거나, 뭔가마음에들지않아나갔다거나이렇게내부에서특정한행동을한사람들이죠.
리타겟팅은바로이렇게특정행동을한사람들에게만, 광고를내보내는광고방법인데요. 아무래도, 우리의광고를보고그냥지나간사람보다는, 관심을가지고클릭했던사람에게우리의광고를한번더보여준다면구매할확률이높겠죠.
실제광고형태를보자면내가한번클릭한곳의스토어상품이네이버어딜가든따라오면서, 이거너가봤던거야, 이거사야지, 사려고했잖아이렇게따라다닙니다. 그럼까먹었든, 고민하던사람이든상당수의사람들이다시한번클릭할확률이높겠죠?
이어서두번째로좋은점은광고비절감입니다.
우리가광고하는데부담스러운게무엇인가요? 10분중 10분은광고비라고생각하실겁니다.클릭당비용은왜이렇게비싼건지, 효율적인곳에정말눌리고있는건지, 고민많으시죠.
카탈로그광고의광고비는적은비용으로효율적으로운영이가능합니다.
우리스토어에방문한사람들에게만광고비를투자하다보니돈낭비도덜하고모수가적고즉돈이덜나가겠죠. 하지만, 앞서말씀드렸듯이리타겟이라효율적인곳에만돈이나가구요.
직접돌려보았을때, 스토어일방문자100-500명은일2-4만원대, 그이상은일4만원이상으로생각하시면될것같습니다.
마지막 최고의 장점은 다음 글에서 이어질 예정이니 바로 넘어오셔서 꼭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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