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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SNS에서광고하시는분들이많다보니
CPM이점점올라가는추세고,
대형회사도 SNS에막대한비용의광고비를투자하다보니
정말레드오션입니다.
하지만우리는살아남아야하잖아요
레드오션에서살아남기! 준비해왔습니다.
오늘이영상을끝까지보신다면 2가지를얻어가실수있습니다.
끝없이올라가는 CPM잡기
대형회사사이에서살아남는비결
1)CPM이오르는이유
연말, 연초, 선거철,블랙프라이데이와같은
특별한행사가있는경우CPM이일시적으로오릅니다.
하지만이와같은경우 1년에특별한이벤트로인하여일시적으로상승하는부분이니넘어가도록하고일상에서대해다루어보겠습니다.
CPM이올라가는이유는
SNS지면에서노출될수있는수는한계가있는데
광고하고싶은사람들이많다보니
경쟁도는높아지고노출하기위한자리값이올라비용을더지불
해야하기때문에상승하게됩니다.
즉같은연령, 범위, 지면, 성별, 관심사로
광고하고있는사람들이많다는이야기죠.
그럼 CPM은어떻게잡을수있을까요??
1)CPM이잡는방법
경쟁에서벗어나기
대표님과
같은업종사람들이설정해놓은타겟에서조금벗어나광고해보는겁니다.
EX)닭가슴살
주타겟: 득근을위한헬스인
주연령: 20-30대
주성별: 남/녀
닭가슴살파시는분들은저와같은생각하실꺼고그리고광고하실겁니다.
그럼이렇게세팅해보는거죠.
주타겟:
우리아이건강식단을위한부모님
, 건강에필수인단백질보충
주연령: 40-50대
주성별: 남/녀
저는예시를위해서조금과하게타겟과연령을변경하였지만
연령을변경하셔도좋고타겟을조금더넓게잡으시면
현재과열되어있는경쟁에서물러날수있기에 CPM은낮아집니다.
다음 시간은 어떻게 타겟을 벗어나서 잡으면 될지
어떻게 관리해야할지에 대해서 실습에 관련해서
말씀드릴예정이니 꼭 이번 글 읽어주시고 넘어오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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