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오션 메타 나 혼자만 블루오션에서 놀기(상)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5-02-27

조회수 : 45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SNS에서광고하시는분들이많다보니

CPM점점올라가는추세고,

대형회사도 SNS막대한비용의광고비를투자하다보니

정말레드오션입니다.

하지만우리는살아남아야하잖아요


레드오션에서살아남기! 준비해왔습니다.

오늘이영상을끝까지보신다면 2가지를얻어가실수있습니다.

끝없이올라가는 CPM잡기

대형회사사이에서살아남는비결

1)CPM이오르는이유


연말, 연초, 선거철,블랙프라이데이와같은

특별한행사가있는경우CPM이일시적으로오릅니다.

하지만이와같은경우 1년에특별한이벤트로인하여일시적으로상승하는부분이니넘어가도록하고일상에서대해다루어보겠습니다.

CPM이올라가는이유는

SNS지면에서노출될수있는수는한계가있는데

광고하고싶은사람들이많다보니

경쟁도는높아지고노출하기위한자리값이올라비용을더지불

해야하기때문에상승하게됩니다.

즉같은연령범위지면성별관심사로

광고하고있는사람들이많다는이야기죠.

그럼 CPM은어떻게잡을수있을까요??

1)CPM잡는방법

경쟁에서벗어나기

대표님과

같은업종사람들이설정해놓은타겟에서조금벗어나광고해보는겁니다.

EX)닭가슴살



주타겟: 득근을위한헬스인

주연령: 20-30대

주성별: 남/녀

닭가슴살파시는분들은저와같은생각하실꺼고그리고광고하실겁니다.

그럼이렇게세팅해보는거죠.

주타겟: 

우리아이건강식단을위한부모님

, 건강에필수인단백질보충

주연령: 40-50대

주성별: 남/녀

저는예시를위해서조금과하게타겟과연령을변경하였지만

연령을변경하셔도좋고타겟을조금더넓게잡으시면

현재과열되어있는경쟁에서물러날수있기에 CPM은낮아집니다.

 다음 시간은 어떻게 타겟을 벗어나서 잡으면 될지

어떻게 관리해야할지에 대해서 실습에 관련해서

말씀드릴예정이니 꼭 이번 글 읽어주시고 넘어오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