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구글, 검색 광고 전략 어떻게 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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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2-28

조회수 : 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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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입니다.

검색 광고는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구매 전환율이 높은 광고 채널입니다

그러나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광고는 운영 방식이 다르며각 플랫폼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와 구글 검색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vs. 구글검색 광고무엇이 다를까?

>>네이버 검색 광고

- 국내 사용자 중심한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검색 포털

- 쇼핑 및 콘텐츠 검색 중심검색 결과 상위에 블로그지식인쇼핑카페 콘텐츠가 배치

- 광고 위치파워링크(상단 배너형 광고), 쇼핑 검색 광고브랜드 검색 광고 운영

>>네이버검색광고전략

- 검색 트렌드에 맞춘 키워드 광고 (ex: ‘가을 원피스 추천’

- 브랜드 검색 광고를 활용해 공식 사이트 신뢰도 확보

- 블로그카페지식인과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 병행

- GFA와 함께 운영

>>구글 검색 광고

- 글로벌 검색 시장 점유율 1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타겟 공략 가능

- 키워드 중심 검색 결과광고 외 검색 결과가 유사한 구조로 제공

- 광고 위치상단/하단 텍스트 광고쇼핑 광고동적 검색 광고(DSA) 운영

>>구글검색광고전략

- 구체적인 구매 의도가 있는 키워드 활용(: 2025 맥북 프로 가격 비교’)

- 클릭 비용(CPC) 대비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최적화

- 리타겟팅 광고(GDN)와 함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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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에 따라 플랫폼을 선택하자!

*국내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를 활용해 쇼핑 검색브랜드 검색콘텐츠 마케팅과 함께 운영

*구매 전환이 중요한 B2B,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면?

->구글 검색 광고를 활용해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중심으로 광고 최적화



두 플랫폼의 다른 강점을 확인하고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검색 광고 전략을 설계해보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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