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K사 쇼핑검색으로 성과 개선하는 방법!

김상수 마케터
2025-03-13
조회수 : 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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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AE입니다.
오늘 제가 개선사례로 가져온 업종으로는
K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업종: 주얼리
예산: 250~3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250% 이상 증대
주요 타겟: 30~49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집행 전 문제점
- 리뷰, 찜하기 등 후기성 소구점 및 기본 컨디션 난조
- 장기간 광고 미집행으로 인한 데이터 부족 및 이전 대행사 광고 세팅 삭제
- 제품별 카테고리 캠페인 분류 미흡(예: 순금반지, 목걸이, 팔찌 등)
2)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ㄱ. 최대 98% 할인 프로모션과 ADN 매체 확장을 통한 유입자 및 리뷰 확보
1. 입찰가 상향 조정으로 인한 상단 노출 고정
일별 노출 순위 파악 후 입찰가 재조정 과정 반복
주간 레포트를 통한 주타겟층 파악 후 성별/연령/시간대 재조정
2. 제품별 카테고리 분류 된 광고그룹 생성
기존 썸네일 - 3개의 제품 사진 > 변경 썸네일 - 단독 제품 사진
추가개선사항 반영하여 현재 3일간 ROAS 180%달성으로 성과분석 후
ROAS달성을 위한 꾸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명확한 원인분석과 솔루션을 전달드리며 성과가 날때까지
끈질기게 파고들어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김상수 AE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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