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의류 브랜드의 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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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현 마케터
2025-03-21

조회수 : 1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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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신생 의류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매출을 효과적으로 상승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막연한 광고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인지도 확보 -> 브랜드 충성도 구성 -> 구매 유도의 흐름으로 잡고 

장기적으로 보고 진행해야 온라인 매출을 효과적으로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브랜드의 정체성 즉, 아이덴티티가 명확해야 소비자가 빠르게 인식하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1. 브랜드 아이덴티티 & 콘텐츠 기획

#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정리하고, 경쟁 브랜드 대비 차별점이 무엇인지 파악

# 시각적으로 강한 아이덴티티 (컬러, 로고, 촬영스타일, 옷 스타일링) 구축

# SNS 콘텐츠 기획 시 브랜드 컨셉과 일관된 테마 설정

EX) 미니멀 감성 브랜드 -> 무채색 룩북 + 도시적인 분위기 피드 구성


2. SNS &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션 브랜드는 비주얼이 강한 SNS에서 성장하기 유리합니다 

특히 틱톡과 릴스 같은 숏폼 콘텐츠는 브랜드를 빠르게 바이럴 시킬 수 있습니다.


#실행 전략 인스타그램: 룩북, 제품 상세컷, 브랜드 감성이 담긴 이미지 게시.


 우선 기본적으로 진행해야하는 의류 업종 전략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후 광고 관리에 대해서는 
2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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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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