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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KPI
집행 성과
집행 내용
1. 광고 초기상황
1) 네이버
- 제외키워드 관리X
( 자사명, 자사제품명 관련키워드와 일반제품유형키워드가 한가지 소재에 잡혀있어서,
비교적 낮은입찰가로 운영이 가능한 자사명, 자사제품명 키워드가 일반제품유형키워드의 평균 입찰가인 3-4천원대로 소진되고 있었음)
- 그룹 단일화 (특성에 따른 세부분리 x)
pc/mo 기준 키워드 월간검색량에 따른 매체 분리가 되어있지 않고,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명 그룹으로만 운영하여 효율적인 그룹운영 미흡
2) ADN
아이커버, 관심사, 리타겟, 상품패널 등의 타겟팅유형을 활용하고 있지만
단일화된 소재를 사용함에 따라 지출비용 대비 전환율 및 유입량이 다소 적음
2. 운영 피드백
1) 네이버
-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 PC/MO
- 자사명/ 자사제품명/ 일반제품유형
위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하여, 광고그룹 세분화(과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효율적인 운영 가능)
2) ADN
광고주 측 단일화된 소구포인트와 1개의 소재로만 진행을 하였기에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구포인트와 소재 A/B테스트 제안하여, 다양한 소재로 유입유도
EX) 9월 추석시즌 소재/ 9월 청년의날 소재/ 9월 개강기념 등 월별 이슈사항을 기반으로한 소재 소구포인트 제안
3.피드백을 기반으로한 광고성과개선
1) 네이버
- (광고집행 2주기준) 기존 운영하였던 쇼핑검색 MO 그룹 평균 ROAS 70% -> 재그룹핑 및 세팅 후 평균 ROAS 500% 달성 및 유지 중
2) ADN
- (광고집행 2주기준) 현재 기존 운영중인 소재로 운영중이며,
2023.9월 마케팅이슈에 따른 다양한소구포인트 제안예정으로 다양한 소재테스트 및 타겟별 테스트 진행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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