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니스
유호준 마케터
2023-09-05
조회수 : 560
댓글 : 0

브랜드 홈페이지 URL

https://beauness.co.kr/index.html

마케팅 KPI

ROAS 500% 이상

집행 성과

평균 ROAS 300% 이상

집행 내용

1. 광고 초기상황


1) 네이버

- 제외키워드 관리X

( 자사명, 자사제품명 관련키워드와 일반제품유형키워드가 한가지 소재에 잡혀있어서, 

비교적 낮은입찰가로 운영이 가능한 자사명, 자사제품명 키워드가 일반제품유형키워드의 평균 입찰가인 3-4천원대로 소진되고 있었음)

- 그룹 단일화 (특성에 따른 세부분리 x)

pc/mo 기준 키워드 월간검색량에 따른 매체 분리가 되어있지 않고,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명 그룹으로만 운영하여 효율적인 그룹운영 미흡


2) ADN

아이커버, 관심사, 리타겟, 상품패널 등의 타겟팅유형을 활용하고 있지만

단일화된 소재를 사용함에 따라 지출비용 대비 전환율 및 유입량이 다소 적음


---------------------------------

2. 운영 피드백


1) 네이버

-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 PC/MO

- 자사명/ 자사제품명/ 일반제품유형 

위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하여, 광고그룹 세분화(과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효율적인 운영 가능)


2) ADN

광고주 측 단일화된 소구포인트와 1개의 소재로만 진행을 하였기에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구포인트와 소재 A/B테스트 제안하여, 다양한 소재로 유입유도

EX) 9월 추석시즌 소재/ 9월 청년의날 소재/ 9월 개강기념 등 월별 이슈사항을 기반으로한 소재 소구포인트 제안


---------------------------------

3.피드백을 기반으로한 광고성과개선


1) 네이버


- (광고집행 2주기준) 기존 운영하였던 쇼핑검색 MO 그룹 평균 ROAS 70% -> 재그룹핑 및 세팅 후 평균 ROAS 500% 달성 및 유지 중


2) ADN

- (광고집행 2주기준) 현재 기존 운영중인  소재로 운영중이며,

2023.9월 마케팅이슈에 따른 다양한소구포인트 제안예정으로 다양한 소재테스트 및 타겟별 테스트 진행 예정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포트폴리오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