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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예원 마케터
2024-02-05
조회수 : 835
댓글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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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홈페이지 URL
마케팅 KPI
ROAS 개선 및 커뮤니케이션
집행 성과
ROAS 170% -> 265% (56%개선)
집행 내용
업체 분석
1. 판촉몰로, 판매 상품이 다양하고 광고 진행중인 상품도 굉장히 많음
2. 소재 제작 불가능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원함)
3. 단일 캠페인 운영으로, 상품별 ROAS 책정이 어려움
4. 이전 대행사에서의 관리 미흡 + 소통의 부재에 대한 불만
5. ADN 상품패널, 메인패널, 클로징패널 활용으로 불필요한 패널이 많아 시선 분산 및 이탈 우려
유예원AE는 어떻게? (2024.01.04~)
1. 메인 상품+재고가 많은 상품으로 나누어 광고 예산 분배
> 효율 좋은 상품에 예산 부스팅을 통한 ROAS 개선
2.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집행 가능
>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소재 A/B테스트 (슬라이드 형식 활용)
3. ASC캠페인과 판매 캠페인 분리 운영 + 세트단 분리
> 효율 좋은 소재를 ASC 캠페인에 예산 분배하여 부스팅 효과 + 상품별 세트단 분리를 통해 광고 진행 상품 스크럽
4. 최대 3일 주기에 한 번씩 지난 기간 광고 리뷰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한 피드백 + 셋팅 필요 시 변경
5. ADN 패널별 보고서를 통한 광고 상품 스크럽 + 클로징패널 내 CVR 높은 상품 위주로 셋팅 및 배너 제작 서비스
> 광고주가 생각했을 땐, 메인+상품 패널이 효율이 좋다고 생각했으나 보고서 기준 클로징 패널이 효율이 높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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