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IT(페팃)
유호준 마케터
2024-03-06
조회수 : 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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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KPI

매출 증대 및 ROAS 개선

집행 성과

ROAS 0% > 230% 달성

집행 내용

업체 분석


1. 단일 캠페인 운영 및 홍보하기 진행으로, 상품별 ROAS 책정이 어려움

2. 직접 운영하면서 성과가 잘나왔으나 갑자기 저조해진 이유가 불분명

3. 인스타 인플루언서 협찬한 이미지를 소재로 활용

4. 상세페이지 내 설명이 없고 이미지로만 구성


유예원AE는 어떻게? (2023.01.04~)


1. 상품 구성별로 나누어 광고 예산 분배 (월 예산 300만원)

> 폰케이스 / 폰케이스+그립톡 / 에어팟케이스 / 그립톡


✔ PB만이 가질 수 있는 USP+마진을 고려하여 운영

✔ ROI에 따라 분리하여 상품별로 목표 수치를 다르게 설정

✔ 효율 좋은 상품에 예산 부스팅을 통한 ROAS 개선


2.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집행 가능

>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소재 A/B테스트 (슬라이드 형식 활용)


✔ 연출컷(USP 강조 소구)

✔ 협찬컷(20대의 모방소비 소구)

✔ 활용컷(패션용품으로의 소구)


3. 최대 3일 주기에 한 번씩 지난 기간 광고 리뷰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한 피드백 + 셋팅 필요 시 변경


4. 캠페인 목표별 분리 운영 및 운영 예산안 정리 > 누수되는 광고비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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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겟팅 활용

✔ 소재 포맷 활용

✔ 주간 목표 수치 달성 및 변경을 통한 빠른 도달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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