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제약 이스키아
유예원 마케터
202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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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KPI

마케팅 방향 재정립, 전환율 개선

집행 성과

ROAS 40% -> 261%

집행 내용

이관 전 상황 (2023. 10) 및 문제점 


1. 한정된 예산 (일 25,000원)으로 신제품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운영 중 > 선택과 집중 필요

2. 제품 가격, 경쟁도, 예산 등을 고려하지 않은 1위 입찰 > 품질지수 1칸의 주된 요인

3. 단일 그룹 운영 > 세부키워드 발굴x, 제외키워드/노출용상품명/노출용이미지 미활용으로 전환율 개선이 어려움

4. 기존 담당자의 매체 이해도 부족으로 인해 광고주 요청 시 빠른 응대 어려움

5. 예산안 내 운영하되, 모니터링이 이루어지지 않아 전환당비용이 높은 소재, 전환율이 저조한 소재가 계속 라이브 되어 ROAS가 감소하는 추이가 보임


이관 후 액션 (2023. 11)  


1. 쇼핑검색광고 단일 상품 선택

2. 광고주와 협업하여 상품별 소구포인트 발굴 > 경쟁도 낮고 입찰가 낮은 키워드 위주로 발굴

해당 키워드들을 기준으로 세부키워드 발굴+제외키워드/노출용상품명/노출용이미지 활용

3. 품질지수 1칸 > 5칸으로 복구 완료 / 7칸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피드백

4. 검색광고 기능에 대한 설명,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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