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띠어리
유호준 마케터
2024-11-06
조회수 : 856
댓글 : 0

마케팅 KPI

오늘의집 외 온라인 매출 증대

집행 성과

ROAS 3350% 달성

집행 내용

최초 상담 당시, 광고주 요청

: GFA 전환 캠페인, META, 쇼핑검색광고


ㄴ 컨설팅 진행 시 전체 예산 및 KPI를 듣고 그에 따라 미디어믹스 견적안을 새로 짜드립니다.

현재 W사의 경우, <오늘의집>이라는 플랫폼에서 인기가 있는 가구 브랜드임을 감안하였을 때

메인 타겟은 30대일 것으로 예상, 키워드 분석 Tool 활용으로 실제 타겟 분석 후 매체 선정하였습니다.


1. META

자사몰이 없고 스마트스토어 기반 / META를 전환 매체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트래픽을 증대시키자는 KPI를 가지고 운영


결과

CPC 540원 ▶ 164원

CTR 2.18% ▶ 9.57% 


2. 쇼핑검색

현재 "미드센추리"관련 키워드들 중 이미 상순위에서 쇼핑검색을 운영중이던 브랜드들이 있기 때문에,

한정적인 예산으로 전 상품을 성과내기 힘들다고 파악하여 메인 상품 1개(객단가 약 7만원)로 틈새시장(세부키워드)부터 진입


결과 (장바구니 제외)

CVR 9.55%

ROAS 1597% 

CPA 11,410원


3. 브랜드검색

월간 검색량 약 2,000건으로 브랜드검색광고 제안

광고주 측에서 원하지 않았으나 집행 경험 기반으로 강력하게 제안 및 레퍼런스 기반으로 소재 가이드 제공


결과 (장바구니 제외)

CVR 5.69%

ROAS 1454%

CPA 12,500


4. GFA

GFA 내 가구업종들 평균 데이터 상 광고비, 노출량에서부터 불리한 조건이며 지면별 CPC, CTR 파악했을 때 성과내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전환 캠페인 ▶ 카탈로그 캠페인 운영 제안 / 쇼검, 브검에서 이탈되는 고객들 리타겟팅 전략


결과 (장바구니 제외)

CVR 9.98%

ROAS 248%

CPA 8,065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포트폴리오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