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오정현 마케터
2025-09-29
조회수 : 49
댓글 : 0

브랜드 홈페이지 URL

https://www.kukdduk.com/

마케팅 KPI

프로모션 광고를 통해 ROAS 및 유입량 증대

집행 성과

카카오 비즈보드를 통한 회원가입 및 잠재고객 풀을 확보 및 메타 ROAS 400%

집행 내용

1.카카오 
- 비즈보드 활용을 통한 카카오 채널에서 회원가입 및 잠재고객 풀을 확보
- 초반에는 모든 연령대/성별로 운영하였으나, 
1주일 후 성과가 부진함에 따라 구매전환이 발생한 여성 타겟 35~54 및 카카오톡 자면에만 노출 될 수 있도록 셋팅
- 라이브 이 후 구매전환 및 ROAS 퍼포먼스가 안 나오는 이슈 확인 > 다만, 예산 급격한 변동 시 학습 데이터가 리셋되어 
전환 최적화 성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행사 종료일까지 안정적으로 트래픽 확보 전략 유지

2. 메타 
- 자사 단독 프로모션이 아닌 콜라보 프로모션이기에, 멤버십 타겟만 따로 잡기에는 모수가 적어, 대신 구매 관심을 보인 타겟을 중심으로 운영
- 이번 캠페인은 제한된 멤버십 모수 상황에서도 구매 관심 기반 타겟팅과 Advantage+ 최적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과를 확보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댓글

0

포트폴리오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