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메타 광고 정말 유용하지만
처음 시작한 분들은 어떤 광고를 선택해야 할지부터가
막막하실 겁니다.
그런 광고주분들을 위해
메타광고 기초편을 준비했습니다!
용어 설명부터 어떤 광고가 있는지
함께 살펴봅시다.
META 광고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왓츠앱, 메신저 등
다양한 메타 매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1) 메타 광고의 기대효과
온라인판매 유도
가치 높은 잠재고객 확보가능
참여 유도(좋아요, 메시지 등의 상호작용 가능)
인지도 높이기
앱, 웹사이트 방문 사용자 증가
등등
SNS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오히려 적은 오늘
중요한 광고 중 하나가 되었죠.
또한
2) 메타 광고의 효능으로는
비즈니스에 적합한 예산을 확인해
언제든 광고를 시작하고 중단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로그인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관심사, 성별, 지역 등
타겟팅을 유용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메타 광고 체크 사항
▶ 종류
이미지 / 동영상 / 슬라이드 / 컬렉션으로
나뉩니다.
▶ 노출 위치
<노출 위치 종류>
정~~말 많죠?
예산과 목표에 따라서
자유롭게 선택해주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 목표 선택
▶ 전환 위치
사람들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등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위치를 정합니다.
사용 가능한 행동 유도 보기
글로만 보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저희도 많이 익숙히 본 광고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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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이 경우에는
종류 : 이미지
노출 위치 : 페이스북 스토리
목표 선택 : 판매
전환위치 : 광고
행동 유도 : 지금 쇼핑하기
가 되겠죠?
그런데도 아직 두리뭉실하고,
더 궁금한 게 많으시다면
그럴 땐
메타 광고 공식 페이지를
상세하게 살펴주세요!
정확한 설명과
디자인와 텍스트 기준 등
광고를 올리기 위한 가이드라인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메타광고 종류와 가이드라인 주소>
https://ko-kr.facebook.com/business/ads-guide/update/image/instagram-feed
오늘은 메타 광고의 효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메타 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2탄!
-광고 경매 시스템-
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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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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