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축된 할로윈 마케팅

김진혁 마케터
2023-10-13
조회수 : 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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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축된 할로윈 마케팅
오는 할로윈 이태원 참사 1주기를 앞두고, 할로윈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논쟁 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이 하나의 문화로 용광로처럼 녹아든 이래,
예년 대목으로 여겨지며 관련 매출은 매 년 상승세였지만
올해는 지난 해의 이태원 참사를 애도하는 분위기에 맞추어 할로윈 마케팅이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위는 경기도 수원시의 한 다이소 매장 사진입니다.
매년 할로윈 상품을 기획하여 90-95%의 완판을 기록하고 있던 다이소 역시
국민 정서를 고려하여 관련 행사를 자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각에서는 상권을 고려하여
할로윈 마케팅이 위축되어서는 안 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은 조심스러운 분위기인만큼
연말 분위기 기획 상품 등 기타 대체 프로모션을 진행해야 할 상황으로 파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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