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파헤치기 (1)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05

조회수 : 148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에 대해 소개하고 종류와 노출지면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광고란,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으로

상품을 찾고 구매하기 위해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제품과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 쇼핑 영역과 쇼핑검색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서 더 많은 이용자에게 보여집니다.



쇼핑광고 종류와 노출지면


1. 쇼핑몰 상품형 광고

쇼핑몰이나 판매처가 직접 판매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네이버 통합검색 쇼핑 영역,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 콘텐츠 지면(뉴스/블로그 등)에 노출


- 광고 가능 상품 :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


- 노출지면





2.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제조사나 브랜드사가 네이버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쇼핑이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


- 대상 카테고리 : 패션의류, 패션잡화,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가전

- 집행 가능한 광고주 :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나 브랜드사, 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 '단독광고집행확인서'를 보유한 광고 집행 권한 위임자


- 노출지면







3.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와 상품을 노출시켜 홍보가 가능한 전용 검색광고 상품


- 집행 가능 광고주 :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 권한을 가진 브랜드사

- 집행 가능 카테고리 : 순금, 상품권 등 대상이 아닌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


- 노출지면




다음글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파헤치기 (2)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