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업종 광고퍼포먼스 개선사례

황준호 마케터
2025-11-28
조회수 : 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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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1,000만원 - 5,000만원
마케팅 KPI
DB 문의 증대
잠재고객
전체
30~3435~3940~4445~4950세 이상
광고 집행기간
1년 이상
브랜드 런칭 기간
신규 런칭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500
집행 전
DB단가 40만원
집행 후
DB단가 8만원
개요
잠재고객 별 DB 단가 KPI 산정
집행내용
개선 전
1. 단일캠페인으로 트래픽만 활용하고 있어 전환이 아닌 유입에만 치중되어 있어 유효 DB 부족
2. 픽셀 미설치로 인하여 리타게팅 활용 안함
3. 다양한 배너매체 활용하지만 각 매체마다 성과있는 캠페인, 소재, 결 등에 대한 분석 부족
4. 분양 업종에 타겟팅이 핏하지 않아 높은 DB단가
5. 지속적인 소재 필터링이 진행되지 않아 높은 CPC와 DB단가
개선 후
1. 전환/트래픽/잠재고객 등 다양한 캠페인 활용하여 테스트 진행하였고 타겟팅, 지면, 연령별로 그룹 분리하여 유효 DB증대
2. 픽셀 설치하여 방문자 리타게팅 진행, 리타게팅 시 이벤트 소구점 활용하여 운영
3. 맞춤타겟 생성 후 유사타겟 만들어서 다른 신규 모수들을 확보해 모수가 지속적으로 필터링될 수 있도록 운영
4. 관심사/소득타겟 등에 맞추어 타겟팅 세분화하여 운영
5. 1~3일 주기로 소재 필터링 및 기획과 제작으로 피로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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