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최근 들어 게임 업종의 광고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아마 많은 게임 업종 관계자 분들께서 쉽게 떠올리는 광고는
META나 지하철역 옥외 광고 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업계에서 신규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타 게임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던 유저를 넘어오게 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유저들은 니즈만 맞아 떨어지면 충성도 높은 유저로 자리잡을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인벤은 1페이지 1.2억뷰 / 1일 순방문자 수 140만명으로 진성 유저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늘은 게임 유저 커뮤니티, Inven 광고에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벤에는 크게 독점배너와 일반 배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말 그대로, 독점배너는 한 개의 브랜드를 독점적으로 노출시켜, 롤링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류에는 좌측 상단부터,
풀커버 브랜딩 / 백스킨 광고 / 동영상 확장 광고 / TOP배너 / 모바일 하단 고정배너 가 있습니다.
클릭률은 노출수가 많기 때문에 높은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만큼 높은 노출수와 도달률을 보여 인지도 확립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면 일반 배너도 존재하는데요,
상단/중단/오른쪽 배너와
모바일의 경우 메인 중단 / 게시판 / 뷰페이지 배너가 존재합니다.
모두 CPM 과금방식이며, PC의 경우 상단배너, 모바일의 경우 게시판 배너가 가장 높은 클릭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벤 광고에서 한 가지 알고 계셔야 할 점은,
전체 예산에 맞추어 패키지 형태로만 집행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브랜드의 노출이 아닌, 일관성 있는 광고 노출로
보다 효과적인 노출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결과 적으로 이러한 통일된 광고 노출이 가능해지는데요,
일반적인 배너 광고보다는 단가가 낮다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만큼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한 광고 지면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게임 업종 광고주 분들이라면 고려해볼만한 요소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게임업종 광고, 인벤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02-6049-4490
sundam0405@ampm.co.kr
♠ 더 많은 최해담 AE 레퍼런스 보러가기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