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들도 광고 소재 쉽게 만드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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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24

조회수 : 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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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지수  AE 입니다~!


어느 플랫폼에 광고하더라도 꼭 있는 광고 배너 OR 소재 

내가 만들면 뭔가 중구난방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는 것 같다고요?



눈에 딱! 들어오는 광고 소재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제가 딱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플랫폼마다의 이미지 사이즈 확인하기!


아무래도 소재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하기 때문에

해당 플랫폼마다 소재의 이미지 크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배너 광고 


메인 배너 : 1250x560px

모바일 DA : 342x228px

모바일 DA : 1200x628px

이미지 배너 : 1200x1200px



메타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피드 : 1080x1080px, 3:4, 4:5 비율

페이스북 : 1080x1080px

인스타그램 스토리 : 1080x1080px, 1080x1920px




2. 소재의 소구점을 명확하게!


우리 제품의 장점이 너무 많고, 모든 장점을 어필하고 싶으실텐데요.

아무래도 좋은 제품이라, 뽐내고 싶은 광고주님들 마음 잘 압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내용이 한 번에 들어가게 되면

소비자들도 "무슨 내용이지?", "눈이 너무 아파" 와 같은 반응을 보일 수도 있답니다.


딱 가장 말하고자 하는 하나의 소구점을 뽑아, 소재를 제작해보세요!

ex) 할인율, 프로모션, 제품의 장




3. 너무 자극적인 소재 X


다들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자극적인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오히려 과대 광고 및 허위 광고라고 오해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광고 계정의 정지 위험까지 있으니, 자극적인 소재는 피해주세요!




4. 숫자 적극 활용하기 


아무래도 소재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는 글씨를 뽑자면

단연 숫자 요소 인데요.


가장 정보적인 효과 전달도 잘 될 뿐더러,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하기 때문에 숫자 이용이 가능하시면 꼭 사용해주세요!




5. 무료 배경 소스 및 음악 사용하기


소구점을 정하고, 들어갈 내용도 다 정했는데

뭔가 허전하고 아쉬운 느낌이 드셨나요?



많은  ai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배경 소스를 사용해보세요!

실제로 많은 광고대행사에서도 사용하는 고퀄리티 배경들도 있으니 

우리의 브랜드와 이미지가 맞다 싶은 배경을 사용하시면 

광고 소재 제작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답니다. 



이런 꿀팁을 적극 활용해서 광고 소재 만들어 보시면

전보다는 훨씬 쉽게 광고 소재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거나, 혹은 이 외의 광고 소재 제작 꿀팁이 궁금하다면

언제든지 유지수 AE 에게 편하게 문의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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