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분들에게 필수적인 GDN 설명드릴게요!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5-04-25

조회수 : 473

댓글 0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광고주님 !  ROAS 와  ROI , GFA 다음으로 이제 GDN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잘 모르시는 광고주 분들을 위해 자세히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




GDN ( Google Display Network) 이란 ??



구글 애즈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배너 형식의 광고 이며 , 일반적으로 Google과 구글 파트너사이트인 GDN에 노출이 됩니다.




                                                                                                                                                                                                                                           출처 : 아이엔마케팅



위 이미지처럼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어 소비자들의 도달률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GDN 은 크게 3가지 종류로 구분 지을 수 있는데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텍스트, 이미지, 로고 등 기본 요소만 업로드하면, 구글이 자동으로 다양한 광고 형식과 크기로 조합해서 노출해주는 광고




                                                                                                                                                                                               출처 : 아이엔마케팅


특징 :  다양한 기기 및 사이트에  자동 최적화 제작이 간편 하며 모든 GDN 영역 에 노출


가장 광고주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광고 !! 



이미지 광고 



광고주분들이 만든 배너 디자인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해서 사용하는 광고

                                                                                                                                                                                               출처 : 아이엔마케팅


특징 : 브랜드 정체성을 세밀하게 반영 가능 하며 다양한 사이즈의 배너를 직접 만들어야함




Gmail 광고 



Gmail 의 ' 프로모션 ' 탭 상단에 광고형식으로 노출되며 클릭시 이메일처럼 열리는 형식 광고



특징 : 메일 형태로 구성되어 친숙하며 관심사 기반으로 타겟팅 가능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비용 


기본적으로 클릭이 발생할 때만 과금되는 CPC (클릭당 비용) 방식이며 광고 계정에 예산 충전 후 클릭 발생 시 소진됩니다.


이러한 광고 비용 구조 때문에 광고주분들이 낮은 비용으로도 진입할 수 있으며 성과 기반 과금이기 때문에  낭비 없는 지출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GDN 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