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 노출로 이끄는 제목 선정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4-28

조회수 : 54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유지수 AE입니다~


요즘 브랜딩을 위한 개인/자사 블로그, 혹은 바이럴을 위한 블로그 등 

다양한 이유로 블로그를 많이 시작하시는데요!


그래도 열심히 작성한 내 블로그, 최대한 상단에 노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다들 한 번 씩 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가 쓴 블로그 글! 상위 노출로 이끄는 블로그 제목 선정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하루에도 많은 글이 네이버 블로그에 기재되는데요. 

그 많은 포스팅 중에 내 글이 상단에 노출될려면 

내가 작성한 컨텐츠를 뽐낼 수 있는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글자 수를 최소화하기 


1) 날씨 좋은 요즘 하루에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브런치 커피 TOP5 추천드립니다. 

2) 브런치와 잘 어울리는 커피 TOP5 (추천 드립니다)


어떤 문구가 눈에 더 잘 보이시나요?

필요한 내용만 딱딱 들어간 문구가 아무래도 가독성을 높여준다는 사실!

말하고자 하는 바를 확실히 표현하는 제목이 클릭률을 높여준답니다. 


하지만 꼭! 들어가야하는 메인 키워드는 작성해야한다는 사실!


2. 물음표 사용하기 

브런치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 브런치 만들기?  이렇게 만드니가 쉽던데요?


'?'를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다는 사실!


3. 숫자 활용하기 


방문 포장 할인 진행 중! 

->  무려 40% 방문 포장 할인 진행 중!


명확한 숫자가 들어감으로써 조금 더 신뢰성과 후킹성이 도드라져 보이죠?


어려운 블로그 상위 노출, 기본적인 것부터 하나하나 진행하다보면 

방문자 수, 상위 노출 모두 잡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블로그 작성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