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 높은 유아 제품, 이렇게 홍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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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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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 입니다~!




오늘은 유아용품 업종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유아용품 업종은 낮은 객단가부터 높은 객단가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기반으로 여러 브랜드가 존재하는데요. 




그렇다면 객단가가 높은 유아용품 브랜드는 


어떻게 자사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유아용품 업종의 특징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유아용품 시장 중에서도 객단가가 높은 제품들은


저출산인 지금에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왜 그럴까요?  




육아에 대한 인식 변화 등으로 인해 보다 


프리미엄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기능성과 가격을 중시했다면, 


이제는 아이에게 더 안전한, 건강한 감성적인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부모의 니즈가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우리 아이를 위한 제품 선택에 있어서


'감성'과 '신뢰'는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매체는


'메타, 네이버 SA, 바이럴' 입니다! 








1. 메타 광고




메타는 머신러닝 기능과 관심사 타겟팅을 통해 


육아 및 자녀 양육에 관심이 있는 타겟층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성적이고 공감가는 소재를 이용하여


브랜드의 철학이나 제품의 안전성, 프리미엄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으며


이는 실제 전환율 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유아 용품은 구매 전 검색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지는 제품군입니다. 


특히 객단가가 높거나 안전성이 중요한 제품일수록, 


소비자는 네이버에서 브랜드명, 제품명,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뒤 


비교 및 평가를 진행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구매의삭 높은 타겟에게 직접적으로 노출 될 수 있으며,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상세 페이지, 리뷰 콘텐츠 등과 연ㄹ결하여 


전환을 유도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지식인/블로그/ 카페 연계 노출 전략도 함께 구성하면


검색 기반 신뢰도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3. 바이럴 마케팅




객단가가 높은 유아용품일수록


소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후기를 기반으로 


구매를 결정합니다. 




아이에게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더욱 안전성, 친환경성, 전문성이 강조된 컨텐츠일수록 효과가 높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  상세한 상품 리뷰 및 사용 후기 




2) 인스타그램 


-> 부모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적인 콘텐츠




3) 육아 전문 인플루언서, 유튜버


-> 상세한 제품 설명 및 체험기 




이렇게 오늘은 객단가 높은 유아용품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궁금하신 사항이나 집행 관련하여 


문의 주실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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