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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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7-02

조회수 : 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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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의 품질지수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 

품질지수를 높히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보았을 텐데요!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품질지수를 높힐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품질지수란?


그렇다면 여기서 이야기 하는 품질 지수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광고의 품질을 측정하여 나타낸 특정 수치를 의미합니다. 

즉,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하였을 때, 얼마나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것입니다. 


품질지수는 기본 4단계 부터 시작하여, 1단계부터 7단계까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품질지수의 중요성!


품질지수가 높으면 그럼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경쟁사와 같은 입찰가로 노출을 시켰더라도, 품질지수가 높다면 더욱 높은 노출 순위에 위치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습니다. 



품질지수 높히는 법! 


1. 제품 등록 시 카테고리 설정

2. 상세페이지 구성

3. 불필요한 노출 지면 변경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불필요한 노출은 줄이고

클릭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품질지수 관련하여 문의 주실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나 편하게 유지수 AE에게 문의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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