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 관리 방법!

김한아 마케터
2025-07-02
조회수 : 16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의 품질지수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
품질지수를 높히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보았을 텐데요!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품질지수를 높힐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품질지수란?
그렇다면 여기서 이야기 하는 품질 지수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광고의 품질을 측정하여 나타낸 특정 수치를 의미합니다.
즉,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하였을 때, 얼마나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것입니다.
품질지수는 기본 4단계 부터 시작하여, 1단계부터 7단계까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품질지수의 중요성!
품질지수가 높으면 그럼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경쟁사와 같은 입찰가로 노출을 시켰더라도, 품질지수가 높다면 더욱 높은 노출 순위에 위치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습니다.
품질지수 높히는 법!
1. 제품 등록 시 카테고리 설정
2. 상세페이지 구성
3. 불필요한 노출 지면 변경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불필요한 노출은 줄이고
클릭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품질지수 관련하여 문의 주실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나 편하게 유지수 AE에게 문의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