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은 웨하스 마츠백을 선택하는가 – 소비자 심리와 마케팅 인사이트로 본 인기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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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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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사람들이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란 무엇일까요? 최근 20-30 여성들에게 트렌드는 미니백 , 혹은 이걸 넘어선 마이크로백이라고 불리는 작은 가방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재택근무, 하이브리드 근무,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스타일의 확산과 함께 노트북, 태블릿, 전자기기 등을 휴대하는 수요를 증가하게 되면서 "노트북도 들어가는 가방이"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수납력이 좋은 가방의 인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점점 큰 가방에 대한 수요가 다시 늘어나면서, 여러 브랜드들은 이러한 니즈에 맞춰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큰 가방들의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왜 사람들이 유독 웨하스의 마츠백을 선택하게 된 것일까요? 


정답은 바로 웨하스의 하나의 디테일에 있었습니다. 웨하스의 가방에는 텀블러 수납이라는 하나의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텀블러 수납, 텀블러 백이라는 키워드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바로 텀블러를 수납할 수 있는 가방이라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전국민 대란이 있었던 스탠리 텀블러를 아시나요? 특히 요즘 같은 여름에는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 카페에 텀블러를 가지고 가게  되면 할인을 해주거나 사이즈업을 해주는 에코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의 텀블러 사용 역시 유도하고 있습니다.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다 보니 텀블러를 들고다닐 때의 불편함 역시 많은 이들이 겪고 있습니다. 

바로 가방에서 물이 샌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이는 텀블러가 가방 속에서 쏟아져서 발생하게 되는데, 웨하스는 이런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하는 하나의 발상의 전환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의 소비를 이끌어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케팅도 하나의 디테일로 큰 차이를 큰 이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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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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