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효과가 가장 좋은 광고가 뭘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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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23

조회수 : 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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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강윤혜 마케터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




신제품 홍보



브랜드 콘텐츠 전파 등이 목적일 때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사이트로 들어올 수 있는 문이 추가가 된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 성과형으로 구분됩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약정 기간 혹은 노출 수에 맞춰 안정적으로 진행하여 

끊김없는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보장형 광고는 배너, 리치미디어, 동영상, 검색형 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배너 광고 중 스페셜 DA, 브랜딩 DA, 타임보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하여 브랜드 임팩트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스폐셜 DA입니다.




브랜딩 DA는 네이버 주요 판에 다양한 리치 미디어 효과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상단에 정해진 시간동안 광고를 독점 노출하는 타임보드가 있습니다.





성과형은 정교한 타겟팅과 실시간 운영 방식으로 운영하여 기다림이 없는  광고입니다.

스마트 채널, 이미지 배너, 네이티브 배너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 채널은 모바일 뉴스, 연애, 스포츠판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비즈니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너는 네이버 모바일의 메인, 서브 지면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티브 배너는 콘텐츠와의 차별성은 희석시키고 광고 본연의 콘텐츠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단지를 옥상에서 뿌리는 것,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단지를 타겟에게 주는 것


정리할 수 있습니다.



상품/서비스의 특성, 타겟팅에 따라 어떤 광고가 적합한지 알게 되셨나요?

모르시겠다면 광고 컨설팅 6팀 강윤혜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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