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SNS 개선 사례 문제점 파악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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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23

조회수 : 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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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조보경입니다.


오늘은 뷰티 업종 SNS 개선 사례 문제점 파악 후 개선 방향을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업체는 뷰티 앰플이 주력 상품으로,

상품 단가가 80,000원으로 높은 편에 해당합니다.


[매우 높은 CPC / CTR / CPM]


전에 광고를 집행했던 이력을 보면,

모수가 채 쌓이지 않은 상황에서 전환 캠페인부터 돌린 것으로 확인 됩니다.

전환 값을 상품 구매로 설정해두었고 단가 자체가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유입 대비 전환이 낮았고, 그렇기 때문에

광고 결과 데이터가 안 좋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1. 적절하지 않은 타겟팅 설정

타겟팅을 처음부터 세세하게 설정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타겟팅 설정은 아닙니다.

초반에는 최소한의 타겟팅으로 최대의 모수를 확보 해야하고,

이후 유입된 데이터들을 보고 유의미한 모수를 분별해야합니다.


하지만 현 세팅에서는 초반부터 무리한 타겟층 설정으로, 모수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2. 소재

SNS는 소재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하지만 잘 정돈된 자사몰에 비해 SNS 소재의 퀄리티는 미흡했습니다.


따라서 노출 대비 클릭 유도가 좋지 못했으며 클릭 당 단가가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3. 캠페인 구분 미흡

캠페인의 구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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