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종 O사 성과 개선사례
마케터 이미지
김태완 마케터
2025-07-30

조회수 : 9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의류 업종(남성 패션) O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O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유입량 증대 및 전환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네이버GFA
- 월 예산: 100만원
- 기타사항: 늦여름 ~ 초가을 상품 준비중

■집행 전 문제점
- 경쟁사 대비 제품의 특징을 어필하는 소구점 X
- 리뷰, 찜과 같은 확장소재 및 프로모션 활용 X
- 월 평균 구매 3~5건

■집행 후 개선점
- 제품 특징을 어필할 수 있는 소구점을 잡아 확장소재 문구 활용
- 많은 리뷰, 찜을 확장소재에 연동하여 노출
- GFA신규 제안을 통해 리타겟팅 병행
- 네이버 전환수 개선: 3~5건 → 15~20건 (한달 간 라이브 기준 전환수)
- GFA: 구매 20건, ROAS 390% 달성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기존에 발굴하지 못한 신규 고객 유입 및 전환 개선을 위해 네이버가 아닌 메타 제안 중
- GFA 신규 애드부스트 배너 추가 집행 중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따라 걷기만 해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