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커피 창업 DB 문의가 쏟아지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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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하 마케터
2025-07-30
조회수 :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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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DB 업종 중 커피 머신 창업 업체 성과 개선 사례를 들고 왔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중이며 간단하게 업체 소개 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업체 : R사
예산 : 월 500만원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파워링크, 쇼핑검색 )
커피 머신을 카페 창업 희망자들에게 머신 렌탈 및 대여를 통해 카페 창업을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기존 광고를 저에게 맡겨주시기 전 문제점부터 말씀드리고 개선점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제점
1. 메인키워드만 사용으로 인한 확실한 DB 문의 수가 적음
2. 그룹안에 키워드 수가 창업 업종에 비해 약 1000개 밖에 등록이 안됨
3. 많은 매체에 노출을 통한 품질지수 관리 미흡
개선점
1. 기존의 메인키워드만 있던 내용에 광고주와 소통 후 키워드를 조합하여 세부 키워드를 발굴했습니다.
- 다양한 창업 업종의 후기를 바탕으로 R사가 할 수 있는 사후 처리 및 관리 영역의 키워드를 발굴하여 진행
2. 이러한 문제였던 키워드 수는 저와 함께 진행하여 현재는 53000개 정도의 키워드를 등록한 상태입니다.
- 추가적으로 이러한 키워드에 있어 키워드를 통한 문의들도 늘어난 상태입니다.
3. 기존의 노출 수가 너무 높았던 것을 확인하여 매체 및 지면 관리를 통해 품질지수 관리를 진행했습니다.
- 평소에는 2~3칸 정도였던 품질지수를 매체와 지면만 관리 했음에 불구하고 5칸까지 올린 상태입니다.
이러한 창업 업종에서는 높은 CPC 단가 떄문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경쟁사들이 사용하지 않은 키워드 발굴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발굴은 단지 내가 생각하기에 이렇다가 아닌 업종과 관련이 있는 내용으로 진행함으로
정확한 DB 수집으로 이어질 수 있게 진행해야합니다.
기존의 DB 문의 수는 10 ~ 15건 진행하였지만
현재 저와 함께 진행한 후 DB 문의 수는 20 ~ 30건 까지 올라와
더 많은 DB 수집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이러한 전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에게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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