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가 더 나은 업종? 쇼핑검색이 더 나은 업종?
마케터 이미지
김태완 마케터
2025-08-01

조회수 : 13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가 더 유리한 업종과 쇼핑검색이 더 유리한 업종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은 목적부터가 정말 다른데요,

1. 파워링크의 광고 목적과 전략
파워링크는 자사 업체, 브랜드, 홈페이지 등을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고 싶은 분과
사이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image.png


2. 파워링크 추천 업종

- 교육 / 금융 / B2B / 컨설팅 서비스 / 구독형 모델

>> 쇼핑검색은 단순 클릭으로 끝날 수 있기에, 비효율적이고 파워링크는 스토리텔링이 가능합니다.


3. 쇼핑검색의 광고 목적과 전략
쇼핑검색은 쇼핑몰의 상품 판매를 늘리고 싶은 분, 쇼핑몰 상훔형,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을 활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image.png


4. 쇼핑검색 추천 업종

- 생활용품 / 식품 / 뷰티 / 패션

>> 가격을 직접 비교하고 상품의 후킹성을 추가하여 홍보가 가능하기에 전환 유도에 유리합니다.


5. 실전 전략
사실 두 가지의 경우를 병행하여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가격 경쟁이 심하지 않으면서도 제품의 특장점을 잘 보여줘야 하는 경우,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병행하여 테스트 구좌로 비교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EC업종은 쇼핑검색, DB업종은 파워링크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약

하지만 아무리 이렇게 상황별 매체를 알았다고 해도,
운영 / 관리를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일을 잘하는 마케터가 필요한 것입니다 (Ex: 김태완 마케터)

광고 성과가 안 나올 때, 가장 먼저 점검할 건
“우리 업종에 맞는 매체를 선택했는가?” 입니다.

아무리 좋은 문구도, 쇼핑검색 유저에겐 눈에 안 들어올 수 있고
아무리 매력적인 이미지도, 정보를 찾는 유저에겐 클릭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온라인 광고는 업종과 소비자의 검색 심리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지면을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
됩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 김태완 마케터에게 문의해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따라 걷기만 해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