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광고 빠르게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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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04

조회수 : 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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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입니다.



오늘은 전국민의 3명 중 1명 꼴로 이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하이퍼 로컬 서비스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유형의 광고가 있고, 왜 해야하는지 간략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네이티브 피드 광고

전국 지면에 노출시켜 구매력 높은 유저들을 타겟팅 할 수 있는 광고





노출위치 : 당근 앱 피드 (IOS, Android)

소재유형 : 이미지 유형 : [이미지 + 텍스트] 형태

                   동영상 유형 : [세로형 동영상+브랜드 이미지+텍스트] 형태

과금 방식 : CPC 방식

랜딩타입 : 외부 랜딩(앱/웹) or 인앱 랜딩(비즈프로필/리드폼) 중 선택 가능

평균 CTR : 1~2%

캠페인 목표 :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비즈프로필 알리기,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주요 특징

1. 홈 피드 노출

가장 큰 트래픽이 발생되는 홈 피드에 광고가 노출되며

화면 스크롤 시 중간에 광고가 배치되어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KPI에 맞는 캠페인 목표 지원

랜딩으로의 유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목표부터,

최적화 이벤트에 대한 전환 성과를 목표로 하는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목표까지

KPI에 맞춰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활용도 및 높은 반응률

광고주 특성에 따라 이미지, 동영상, 비즈프로필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재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상품 광고

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지면의 문맥과 매칭하여 자동 노출되는 광고





노출위치 : 당근 키워드 검색 결과 리스트, 제품 상세 페이지

노출방법 : 카탈로그 생성 > 상품 등록 및 상품세트 생성 후 광고 집행

노출소재 : [상품 이미지+상품 이름+브랜드 이름+가격] 형태

과금방식 : CPC 방식

평균 CTR : 0.3 ~ 0.7%


주요 특징

1. 적절한 위치에 자동 노출

등록된 제품의 제목/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성 높은 시점에 노출되어 전환 성과를 높일 수 있고

캐러셀 형과 피드형 UI가 혼합되어 노출됩니다.


2. 거래 및 탐색이 활발한 업종이 유리

전기전자, 커머스, 패션 리빙 등의 당근 내에서의 거래가 활발한 업종에게

적극 추천 및 권장 드립니다.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커뮤니티 앱에서 거래와 소비를 넘어 브랜드 노출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실구매 전환을 노리는 브랜드라면, 당근마켓은 지금 꼭 주목해야 할 매체인데요!


왜 당근마켓 광고를 해야할까요?


  1. 1) 사용자 충성도 높음 –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체류

  2. 2_ 지역 기반 타겟팅 – 동네/지역 단위로 정밀 타겟 가능

  3. 3) 구매 전환 유도 – ‘근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심리적 거리감 해소

  4. 4) 소상공인부터 브랜드까지 확장 중 – 특정 업종에 한정되지 않음



    구매 전환을 노리는 광고주님들이라면

    당근마켓 광고,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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