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패, 트로피 업종 R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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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완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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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상패, 트로피 업종 R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R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150% 이상 및 유입량 증대
- 운영 매체: 네이버 SA, GFA
- 월 예산: SA 300만원, GFA 90만원

■집행 전 문제점
GFA의 경우,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과 애드부스트 쇼핑 켐페인을 진행중이지만 그렇다할 성과가 나오지 않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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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핑검색의 경우 주력상품을 분류하였지만 성과는 나오지 않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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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높은 입찰가로 인해 입찰가 조정에 어려움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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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행 후 개선점
- 주력상품 삭제 후 재설정
- GFA 캠페인 비효율 소재 OFF, 잠재고객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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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명과 노출용 상품명 타사와 비교 후 다르게 벤치마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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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하루 예산은 3만원이지만 모두 소진되지 않고 있어 추가 분석 중
- 상품 상세페이지 타사와 비교하여 업데이트 요청 및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등록 (진행중)
- 바이럴(구매평) 작업 제안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150%이상과 유입량 증대를 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따라 걷기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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