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취업하려면, 영어는 기본 제 2외국어까지 필수적입니다.
아래 공고들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영어 관련 부서가 아니더라도 모두 언어에 대한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그리고 프랑스어까지도
꼭 해외 영어 직무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직무에서 언어에 대한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다보니
언어 교육 시장 역시 점차 성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언어 시장의 규모는 2024년에 약 978억 달러에 달했으며, 2033년까지 42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추가적으로 2025년에서 2033년의 연간 성장률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이 성장하면, 소비자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경쟁 업체들도 늘어나게 됩니다.
이런 시점에서 시장의 선점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양해지고 성장하고 있는 언어 학습 산업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할까요 ?
개강전 학기중 시험일정과 같은 대표적인 일정별로 세분화 시켜서 마케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본 유학을 예시로 든다면
일본은 4월 개강이 일반적이기에 이를 기준으로 준비한다면, 8월에서 10월 말 사이 서류 접수가 이루어져야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를 노려서 8-9월에 마케팅을 진행하여 가장 관심이 많을 시기에 소비자를 데려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은 시험 대비 마케팅을 준비하신다면
jlpt 시험은 일본 유학을 생각하고 있거나, 일본어 관련해서 자격 증빙이 필요하다면, 꼭 필요한 시험입니다.
이는 1년에 딱 2번만 있는 시험이기에 이에 대한 기간을 생각해서 마케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1회차는 끝났기에 2회차 응시가 시작되는 9월에 맞추어 현 시점에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기별 맞춤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 경험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 함께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신 광고주님들은 아래 명함을 통해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