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운 메타 비활성화, 이유와 해결책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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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5-08-11

조회수 : 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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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겪어보셨을 메타 비활성화의 이유와 그 해결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아마 계정이 비활성화 되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징후, 멈추다, 경고, 정지 신호, 상징, 안전, 위험, 주의


자, 우선 계정이 비활성화 되는 케이스는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2. 비즈니스 계정 혹은 광고 계정 비활성화



먼저, 1번 케이스입니다.

메타는 워낙 보안에 민감한 매체인 만큼

페이스북 계정을 처음 생성할 경우 거의 대부분 1회의 비활성화를 겪게 됩니다.


막히는 이유를 정리하자면


1. 신규 계정의 신뢰도 부족

2. 여러 IP / 기기에서 로그인

3. 실명 / 개인정보 정책 위반


등으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1. 개인계정의 신뢰도 쌓기

: 보통 많이들 하는 실수로 페이스북 계정을 생성하자마자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여

이를 메타에서 신뢰도 부족으로 비활성화를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신분증 등록 혹은 셀카 업로드 등을 통해 제고요청을 넣어

메타로 부터 비활성화 이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하나의 IP / 기기에서 로그인하기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IP 혹은 기기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에

이를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감지하여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하나의 IP 혹은 기기에서 로그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2차 인증을 설정해두시는 것이 비활성화 방지에 좋습니다.



3. 실명 및 개인정보 가이드 준수하기

: 페이스북은 실명 정책을 엄격히 적용하기 때문에

가입 시 입력한 실명과 다르거나 가짜 이름으로 의심될 경우 비활성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실명 및 개인정보 가이드에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음으로, 비즈니스 계정 혹은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2번 케이스입니다.


해당 케이스의 경우 비활성화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긴 합니다.


1. 비즈니스 인증 미완료

2. 광고 정책 위반

3. 반복되는 결제 오류



위와 같은 원인들과 더불어 심지어는 프로필 이미지가 없는 것 또한

비활성화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요?


1. 비즈니스 인증하기

: 비즈니스 인증은 메타 광고 운영의 필수 절차인데요.

인증이 미완료된 상태로 광고 계정을 생성 혹은 운영할 경우

계정의 신뢰도가 낮아져 비활성화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정확한 사업자 정보를 등록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해 비즈니스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2. 광고 정책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기

: 페이스북은 엄격한 광고 정책을 운영하고 있고,

금지된 상품 / 부적절한 콘텐츠 / 허위, 과장 광구 등이 포함될 경우

비활성화될 수 있으며, 반복될 경우 즉각적인 광고 계정 중단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광고 소재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며, 문제 발생 시 즉시 수정 혹은 삭제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결제 오류 방지하기

: 결제 수단 오류 / 실패 등이 반복되거나 갑자기 큰 광고비 지출이 있을 경우

이 또한, 페이스북은 계정에 제한을 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유효한 결제 수단 등록은 기본이고,

결제 정보가 정확하며 잔액이 없지는 않는지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자, 사실 제가 간단하게 정리를 하기는 했지만

페이스북 계정 혹은 비즈니스 /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것에는 엄청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제가 앞서 말씀드린 내용만 잘 지키더라도 비활성화 이슈는 훨씬 줄어듭니다.



만약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실 경우에는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쉽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01@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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