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모먼트란? *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 서비스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집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광고 플랫폼입니다.
카카오가 보유한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와 다양한 서비스 지면을 활용하여
광고주의 마케팅 목표 달성을 돕는 통합 광고 플랫폼입니다.
* 주요 특징 *
1.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
카카오는 약 5천만 명에 달하는 카카오톡 사용자의 연령, 성별, 지역 같은 정보는 물론,
카카오톡 내 활동 (오픈채팅, 이모티콘, 카카오쇼핑 등),
카카오 서비스 이용 데이터 (다음 포털, 카카오맵, 멜론 등)가 제공되기 때문에
자사 제품에 관심이 있을 만한 잠재 고객을 세밀하게 분류하여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ex : 특정 쇼핑 관심사, 특정 지역 거주자 등)
2. 다양한 캠페인 목적 설정 가능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부터 시작하여,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앱 설치 유도,
비디오 조회수 증대, 실제 구매나 회원가입과 같은 전환까지
자사의 마케팅 목표에 최적화된 캠페인 유형을 제공합니다.
* 주요 노출 지면 *
1. 카카오톡
- 비즈보드 : 카카오톡 채팅 목록 상단에 노출되는 배너형 광고
- 비즈보드 CPT : 카카오톡 친구탭에 고정 노출
2. 카카오 서비스
- 카카오맵 : 메인 화면, 검색 결과 최상단 등
- 카카오스토리 : 피드에 자연스럽게 노출
- 카카오쇼핑/선물하기 : 쇼핑 관련 지면에 상품/브랜드 광고 노출
이렇게 카카오모먼트가 어떤 매체인지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카카오모먼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사용하는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잠재 고객의 일상 속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 매체입니다.
카카오모먼트를 활용한 광고 운영이 막막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