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Mobion) 매체 총정리 : 특징, 장점부터 노출 형태까지!
마케터 이미지
박가진 마케터
2025-08-14

조회수 : 9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모바온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비온이란? *

image.png

모비온은 언론사, 포털, 커뮤니티, 블로그, 그리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노출하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 플랫폼입니다.

특정 웹사이트에만 노출되지 않고,

광범위한 인터넷 사용 환경 전반에 걸쳐 배너나 동영상 형태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넓은 범위의 잠재 고객에게 광고 도달이 가능합니다.


* 주요 특징 *

1. 도달 범위

image.png

매우 다양한 제휴 매체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하는 어떤 순간에도 자사 광고를 접할 수 있게 됩니다.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잠재 고객에게 광범위하게 도달하기에 효과적입니다.


2. 과금 방식

모비온은 입찰 방식이 아닌 고정 CPC 또는 CPV (조회당 과금) 방식을 채택하며,

타 매체 대비 낮은 단가를 강점으로 가집니다.

평균 유입 단가가 88원에 달하는 등 양질의 트래픽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확보가 가능합니다.


3. 타겟팅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겟팅 기능과 함께,

잠재 고객의 관심사나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유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용자가 포털 및 언론사에서 보고 있는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컨텐츠 내 핵심키워드 주제와 관련된 광고가 송출되는 문맥타겟팅 기법이 가능합니다.


* 노출 형태 *

- PC 배너 : 클릭 당 2~300원

image.png

- 모바일 배너 : 클릭 당 120~180원

image.png


모비온은 합리적인 비용과 광범위한 도달 범위,

그리고 빠른 검수와 유연한 운영을 통해 광고 운영 최적화가 가능한 매체입니다.

모비온을 활용한 광고 운영을 희망하신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박가진_명함.png

데이터 분석을 통한 꼼꼼한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빠른 상담 희망 시 

02-6049-4251  전화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