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성락 대리 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많아도 너무 많은 네이버 광고 종류와 특징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ADVoost 쇼핑 캠페인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ADVoost 쇼핑의 주요 특성
네이버 쇼핑 상품 연동
네이버 쇼핑 전 상품을 연동해 최적의 소재를 자동 생성하므로, 운영 리소스 부담 없이 성과 중심의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AI 타겟팅
AI 기반으로 유저, 지면, 타겟 설정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별도 설정 없이도 효과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자동 최적화
ADVoost의 기술 기반 자동입찰과 예산 최적화를 통해 매출 성과를 극대화하며, 통합검색∙쇼핑검색∙추천지면 등 네이버 전역의 광고 인벤토리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노출 위치가 결정됩니다.
노출 지면
ADVoost 쇼핑은 네이버의 광고 인벤토리 전반에 걸쳐 자동 최적화된 노출을 제공합니다.
검색, 쇼핑, 콘텐츠, 추천 영역 등 다양한 지면에서 상품 특성과 성과 기반으로 효율적인 위치에 자동 게재됩니다.
AI 기반의 게재 시스템은 사용자의 관심도, 구매 가능성, 지면별 성과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가장
높은 전환 성과가 기대되는 지면에 광고를 우선 노출합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광고란?
인지도 및 트래픽 광고는 내 웹사이트 또는 앱 페이지 랜딩으로 사용자들의 방문을 증가시키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광고 특징
- 광고할 브랜드, 상품에 관심이 가질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에게 최대한 많이 노출시켜 잠재고객을 찾고, 광고 클릭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 ‘클릭 수 최대화’ 자동 입찰 또는 수동 입찰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자동 입찰의 경우 CPC(Cost Per Click) 수동 입찰의 경우 CPC(Cost Per Click), CPM(Cost Per Mile) 로 과금 됩니다. 자동 입찰 선택 시 입찰가 한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으로 유입을 최대화하기 위해 ‘클릭 수 최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합니다.
'클릭 수 최대화' 입찰 전략은 자동으로 적정 입찰가를 조절하여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동시에 광고 그룹 내 소재들의 클릭을 최대화하는 것 을 목표로 합니다.
- 광고주님의 브랜드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 이용자를 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단, 타겟팅을 과도하게 설정할 경우 도달 가능 모수가 적어져 원활한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인지도 및 트래픽 광고는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그리고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됩니다.
게재 위치에 설정에 따라 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배너 등과 같은 다양한 광고 소재 타입으로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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