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좋은 참여로 간주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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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30

조회수 : 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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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장과 성공의 파트너 AE 나희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 많으시죠?!

어떤 기준으로 어떻게 선정을 해야 좋은지 고민도 많으실겁니다. 




- ‘CreatorIQ’에서 2016년 1분기부터 현재까지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집행된 20만 건 이상의 캠페인 게시물을 바탕으로 참여율을 조사

- 현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글로벌 수익은 238억$ ~ 100억$ 사이로 추정.

- 많은 브랜드가 슈퍼스타 인플루언서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어하지만, 상대적으로 영향력이 덜한 인플루언서와 더 좋은 캠페인 진행 기회를 간과하고 있을 수도 있음.

(△ 이부분 해석이 매끄럽지가 않습니다. 원문 : Many brands may be clamoring to score relationships with superstar influencers, but they could be overlooking the chance for better engagement with lesser-known creators who actually have more relative clout.)

- 아래는 플랫폼에 대한 계산에서 고려된 데이터 포인트

  • 인스타그램 : 게시물 좋아요, 댓글, 팔로워
  • 유튜브 : 분석 시점의 좋아요, 댓글, 공유, 영상 조회수
  • 페이스북 : 게시 후 반응, 댓글, 공유, 팔로워
  • 트위터 : 게시 후 좋아요, 답글, 리트윗, 팔로워

- 인플루언서를 나노(팔로워 1000-10,000명), 마이크로(1만명-10만명), 미디움(10만-100만), 메가(100만 이상)로 나누어 청중 규모 별 SNS 캠페인 참여율 조사



- 모든 플랫폼에서 나노 인플루언서(팔로워가 제일 적은) 평균 참여율이 더 높음

- 참여율을 평가할 땐 플랫폼도 고려해야함(모든 인플루언서 그룹에서 트위터/페이스북이 가장 낮고 유튜브/인스타그램 참여율이 훨씬 높음)


- 콘텐츠 유형도 중요

- 비주얼(이미지/영상)이 일반적으로 텍스트 게시물보다 성능이 우수한 것은 사실이지만, 어떤 플랫폼이 사용되는지도 고려해야함. 그러다보니 영상 콘텐츠가 항상 우월한 것은 아님.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경우 비디오보다 이미지 게시물이 훨씬 참여율이 높음.

- (그치만 유튜브는 모든 인플루언서 그룹에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임) 




- (위의 이미지는 해당 SNS의 콘텐츠 유형별/인플루언서 유형별 참여율)

- (역시나 나노 인플루언서 단계에서 참여율이 가장 높음)



요약하자면 무조건 팔로워가 많다고 뛰어나 캠페인 효과를 가져오는건 아니라는 말입니다!

각각의 컨텐츠 특성과 유형과 참여율등을 파악하고 자사와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것이 제일 중요하겠네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게재된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원문출처: https://www.tubefilter.com/2019/07/09/influencer-marketing-good-engagement-rates-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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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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