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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조명 업종 B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광고주 정보
목표 KPI: 전체적인 매출 볼륨 및 ROAS 증대
운영 매체: 네이버 SA, GFA
월 예산: 600만원
▶ 집행 전 문제점
- 쇼검_광고그룹 관리
노출 지면별로 그룹이 분리되어 운영되면서,
하나의 주력 제품이 여러 그룹에서 중복으로 노출되는 경우가 다수 발생
- 쇼검_노출명&제외 검색어 미설정
노출명 및 제외 검색어 미설정으로 인해
검색어 확장과 관리가 미흡한 상황
- GFA_문제점
세부적인 전략의 부재로 인해 최종 실구매로 이어지는 건 수는 적은 상황
▶ 집행 후 개선점
- 쇼검_주력 제품별 그룹핑
주력 제품들을 중심으로 광고 그룹 재정비.
각 주력 제품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와 정확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 개선
- 쇼검_노출명&제외 검색어 설정
다양한 일반 키워드에서 관련도 높은 노출이 발생하도록 유도.
자사명 검색으로 인한 전환의 경우, 입찰가가 비교적 저렴한 별도 캠페인 그룹을 통해 관리 운영
- GFA_개선점
기존 캠페인 중 성과가 우수했던 애드부스트 및 카탈로그 캠페인은 유지하고,
신제품과 방문 리타겟팅 캠페인을 병행하여 운영
▶성과 개선 내용
<네이버SA>
전환수: 46건 -> 78건 (약 1.7배 상승)
전환매출액: 10,204,800원 -> 16,222,320원 (약 600만원 증가)
광고수익률: 482% -> 638% (약 156% 상승)
<GFA>
전환수: 24건 -> 51건 (2배 이상 상승)
전환매출액: 5,187,900원 -> 10,698,360원 (약 500만원 증가)
광고수익률: 210% -> 351% (약 140% 상승)
자사에 맞는 꼼꼼한 컨설팅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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