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디퓨저 판매업체 S사 메타 성과 데이터 파악 및 문제점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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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기 마케터
2025-09-24

조회수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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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전자디퓨저 판매 업체 S사의 광고 사례를 한번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S사의 경우 네이버 SA와 GFA, 메타를 미디어 믹스하여 광고 집행 중에 있는데요.
네이버 SA와 GFA의 경우 판매 전환수, ROAS 모두 개선되었지만 메타에서의 성과가 저조한 상황인데요.
이러한 메타에서의 성과를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전환 및 ROAS 증대
광고 집행 매체 : 네이버 SA, GFA, 메타
예산 : 600만원


▶ 메타 성과 현황

<8월달 데이터>
8월 1일 ~ 8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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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 95,438
클릭 : 2,274
클릭률 : 2.77%
구매 : 77
구매당 비용 :  29,795 원
구매 전환값 : 13,813,400 원
ROAS : 602%


<9월달 데이터>
9월 1일 ~ 9월 23일

image.png



노출 : 69,483
클릭 : 1,840
클릭률 : 2.65%
구매 : 48
구매당 비용 : 38,499  원
구매 전환값 : 8,319,700 원
ROAS : 450%


데이터를 분석하였을 때 전체적인 클릭률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에서 성과가 저조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느 부분에서 효율이 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8월달 연령 데이터>
8월 1일 ~ 8월 23일

image.png



<9월달 연령 데이터>
9월 1일 ~ 9월 23일

image.png


▶ 데이터 분석 및 세팅 방안 도출

연령별 데이터를 파악해보니 45~54세 연령에서 전환당 비용이 크게 상승하고 전환수도 크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소재 컨디션, 경쟁사 모니터링, 광고 타겟팅 세팅 점검을 통해 해당 연령대에서의 전환수 감소에 대한 이유를 파악한 후,
크게 문제점을 찾지 못한다면, 해당 연령대의 광고노출 세트를 따로 생성하여 입찰가를 낮게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 S사의 사례와 같이 광고 성과가 저조하다는 분석에 그치지 않고 그 이유를 찾아내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러한 광고 분석, 해결 방안 도출에 어려움이 있으신 대표님들은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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