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 스마트스토어만 있어도 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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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재민 마케터
2025-09-24

조회수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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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지재민 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소식!
바로 ADN 을 통한 네트워크 배너 광고가
스마트스토어만 있어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선,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가 무엇인지 알아봐야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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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A 광고의 종류

일반적으로 DA(Display Advertisement)배너 광고라고도 불리는데요
DA광고는 크게 
  1) 포털 배너광고와  
  2) 네트워크 배너광고로 나뉩니다.

쉽게말하면 포털 배너 광고는 검색 포털 사이트 내에 여러 광고 지면에 나의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고,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제휴된 웹사이트, 언론사, 앱 등에 걸쳐 사용자 타겟팅을 통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인터넷 뉴스 기사를 보다가 좌/우 공간, 기사 중간 등에 배너 광고 보신적 있으시죠?
그러한 형태가 바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 입니다.

2.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역할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신 분들이나 브랜드 초기에 가장 중요한 것이 뭘까요?
바로 "많이 알려서 많이 보게하고 많이 사게하는 것"이죠.

소비자의 구매 여정은 일반적으로 인지 > 흥미 > 욕망 > 행동의 4 단계로 이루어지는데,
인지 와 흥미 단계가 곧 많이 알려서 보게하는 것이고,
이를 통해 유입 트래픽을 증대시키는 것이 가장 필요할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에서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가 그러한 역할을 한답니다.
게다가 광고 클릭당 비용도 매우 저렴하니 마치 온라인 전단지 라고 생각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3. 왜? ADN 인가?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대표적으로 ADN, 모비온, 크리테오 그리고 GDN  등이 있습니다.

그럼 ADN의 차별점은 뭘까요? 
가장 중요한 특징은 앞서 말한 네트워크 배너광고온사이트 마케팅을 제공하는 유일한 매체 라는 점입니다.

  [ 온사이트 마케팅 ] 이 뭐냐구요?
  • 소비자가 나의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정보를 탐색하다가
    관심있어 보이는 상품/서비스를 팝업 형태로 노출시켜준다거나,
  • 사이트를 닫으려고 할 때 (이탈 시) 닫기 버튼 근처에서
    조회했던 상품이나 관심있어 할 만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번 더 보여준다거나 하는 등의
  •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 행동 데이터에 의해 이루어지는 마케팅"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정밀한 타겟팅으로 전환율이 높을만한 고관여 잠재 고객을 선별해서 광고를 집행하고, 
방문이력, 상품열람이력, 구매이력, 사이트 이탈등의 행동을 통해 
개인화 맞춤 타겟팅으로 전화율을 높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네트워크 배너 광고 서비스입니다.



아쉽게도 기존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연동이 되지 않아서
홈페이지(자사몰)를 보유한 사업자분들만 이용하는 서비스였는데요ㅠㅠ
.
.
.
BUT!!

이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있어도!
ADN과 연결하여 잠재 고객 맞춤 타겟팅을  더욱 정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올린 내 상품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시키고 싶다면
이제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도 병행하는
미디어 믹스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정말 효과가 있냐구요? 😏

저에게 연락 주시면 어떻게 효과를 볼 수 있을지
상담해드릴테니 언제든 문의주세요 ^^
마케터자격이수

잘 알리는 광고? 잘 아는 마케터에게!

돈만 쓰고 효과없는 광고, 이제 그만하고 싶으시죠?
지긋지긋한 광고 전화, 이제 그만 받고 싶으시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 기반 전문 마케터,
지재민 마케터가 그 고민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대표님의 사업 성장이 곧 저의 성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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