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예산으로 가능한 네트워크 배너 광고 이럴 때 쓰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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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09-26
조회수 :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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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다들 어느정도 들어보셨겠지만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네트워크 배너 광고를 집행해보신 광고주님들은 '이거 효율 너무 안 좋던데' 라고 바로 생각이 드셨을텐데요
저도 네트워크 배너 광고를 제안 드릴 때 가장 많이 드리는 말씀이
사실 전환 목적이 아니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한다 라고 말씀을 많이 드립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싶으실텐데요
저는 광고의 목적이 당연히 매출 증대라고 생각을 하지만,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꼭 거쳐야 할 과정이 있다고도 생각을 합니다.
바로 우리 브랜드를 알리고 우리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소비자들이 우리 브랜드를 인지하게 만드는거죠
물론 이런 단계가 네이버, 메타, 구글 등 대표적인 플랫폼에서도 구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광고주님들은 불 확실한 성과에 많은 돈을 투자하기 부담스러워 하시기 때문에
저는 이럴 때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를 제안 드립니다.
저렴한 CPC, 국내 언론 및 메인 커뮤니티 지면 노출, 클로징배너, 리타겟팅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매체이기도 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배너를 통해 META, GFA광고 이 전에 소재 테스트를 저렴한 비용으로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엄청난 장점인데요
DA광고를 집행 하실 때에는 소재 테스트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그럴때 저렴한 비용으로 먼저 효율이 나오는 소재를 테스트하고
DA광고에서 메인 소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네트워크 배너 광고가 효과적인 업종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업종마다 다르고 브랜드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네트워크 배너를 집행해 본 결과 타겟이 연령대가 높은 제품 및 업종들이 효율이 잘 나오는 편입니다!
식품, 패션, 패션잡화 등등 많은 업종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다양한 언론 매체에 보여지는 만큼 언론 매체에 익숙한 연령대가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일 수 밖에 없죠
우리 브랜드가 이걸 이용하면 좋을지 아닐지 고민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이 계시다면
아래 연락처나 댓글을 통해 문의 주세요!
광고주님들의 니즈와 자사 현황에 맞게 네트워크 배너 중에서 어떤 매체를 이용할지도
문의 주시면 하나 하나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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