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검색 광고에서 자꾸 광고비 누수가 발생할 때 체크 해봐야 할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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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09-26

조회수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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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장소라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거나 직접 운영을 하고 계신데 광고에 관해서 깊게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걱정하고 고민하고 계실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광고비 누수 체크하기 입니다!

보고서가 아니더라도 네이버 검색광고 대시보드 내에서 몇가지만 잡아주셔도 광고비 누수를 어느 정도 예방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광고비 누수를 막기 위해 어떤 것들을 체크해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출 지면 관리
판매 하는 제품의 업종이 어떤 것인지에 따라 의미없는 노출 지면들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따라서 노출지면 관리에서 의미없는 노출 지면을 제외하는 것 만으로도 광고비 누수를 절약할 수 있어요

2. 디바이스 분리
물론 요즘 이커머스는 모바일 검색량이 월등히 많지만 그렇다고해서 pc를 아예 포기할 수 없는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그럴때 입찰가중치를 활용해서 광고비를 조금이라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3. 시간대 및 연령대 / 성별 타겟팅
예산이 제한적이라면 판매가 잘되는 시간대나 연령대에 코어하게 타겟을 설정해서 판매를 극대화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입찰가가 비싼 업종이나 제품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코어하게 설정하였을 때 효율이 더 잘나오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4. 제외 키워드 설정
키워드 별로 비용은 소진이 되고 있는데 전환은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럴때 효율적인 광고비 관리를 위해서 이런 키워드를 제외하고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어요.



또한 제외 키워드 설정은 키워드 별로 분석을 하기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쇼핑 검색 광고 키워드 관리적인 부분에서 추후 인사이트 글로 더 설명 드릴게요!!
하단 연락처나 댓글로 문의 주시면 바로 답변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질문 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4가지를 체크 하고 나면 
분명 현재 광고를 운영하고 계실 때보다 노출이나 클릭과 관련해서 무의미한 노출과 클릭이 줄어들거고, 
그 이후에는 키워드 관리를 통해서 광고비 대비 수익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광고비 누수와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방법에 대한 질문도 부담없이 아래 연락처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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