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고민 중이세요? 이걸로 종결합니다.

오정현 마케터
2025-09-29
조회수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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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2팀 오정현 AE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활용 전략과 실제 효과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활용 전략과 실제 효과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란?
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등주요 화면에서 가장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대규모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어 도달과 노출이 강점입니다!
특히 프로모션이나 신상품 출시, 이벤트 알림 등 시의성 있는 메시지 전달에도 많이 활용되는 상품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 '카카오 비즈보드는 성과도 없고, 왜 하는지 모르겠다'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실제 데이터를 보면 클릭 대비 구매 전환이나 앱 설치 등 직접 매출 효과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긴합니다.
단기적인 매출보다는 브랜드 노출과 자사몰 트래픽 확보에 강점이 있는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매출보다는 브랜드 노출과 자사몰 트래픽 확보에 강점이 있는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는 도달 범위가 넓고 노출량이 많아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유입을 끌어올리는데 활용하기 좋고,
카카오 비즈보드를 통해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단순 방문자가 아니라 회원가입, 장바구니 저장, 관심 상품 등록등 잠재 고객 데이터를 쌓는 데 유리합니다.
구매가 안 일어나는데 왜 효과적인 매체냐! 라고 말씀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이후 CRM 마케팅 전략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규 가입자 대상 리타겟팅, 장바구니 이탈 고객에게 맞춤형 할인 메시지 발송,
특정 고객 행동 이벤트 발생 시 카카오 API를 활용한 메시지형 광고 운영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 운영했던 브랜드도 프로모션 시 비즈보드를 활용 했었는데,
전환 퍼포먼스는 미비하였으나, 장바구니 및 회원가입자가 높게 나타나 이 후에 다른 프로모션 진행 시에
리타겟팅이나 관심 고객층 확대에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리하면,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는즉각적인 매출보다는 브랜드 노출과 유입 중심으로 운영하고, 잠재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여 CRM 마케팅으로 연결하는데 적합합니다!
프로모션, 이벤트, 신상품 출시 등 트래픽 확보 목적에서 효과적이며,
전환 수치만으로 매체 효과를 판단하기보다는 유입과 데이터 확보 관점에서 장기적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초기 유입과 도달 확보에서 시작하여 CRM 활동으로 이어지고, 결국 지속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관련해서 카카오 운영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메일이나 번호로 편하게 연락 주시면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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