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브랜드 B사 문제점 개선 및 도출 사례 3

신솔아 마케터
2025-09-30
조회수 :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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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1팀 신솔아입니다.
제가 관리를 맡고 있는 뷰티브랜드 B사의 문제점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주차별 전달드리겠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판매량 증대
- 운영 매체: 메타
- 월 예산: 6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소재 문제 :
노출량은 안정적이었으나 평균 이상 CTR, 전환률이 나오는 소재가 극히 적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소재 기획을 다시 진행하였고 우선 판매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할인 소재,
그리고 브랜드 제품 인지도를 높여야 판매량이 늘어날 상황이었기 때문에 제품별 별명과 주요 소구포인트를 잡아 제품 소개 소재를 제작하였습니다.
랜딩페이지 문제 :
상세페이지 내에 제품 특장점이나 필요 내용들은 잘 기재가 되어있었지만, 내에 신규고객이 유입되었을 때 구매까지 전환이 될만한 CTA 후킹 구성이나 스토리텔링이 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나와있는 내용이나 이미지, 활용 가능 소재 등은 충분했기에,
도입부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어필하고 이후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리뷰와 판매량 정보, 그리고 뷰티 고객들의 주요 고민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의 강점들을 상세하게 소개시키는 순서로 개선 방향을 정리해 레퍼런스와 함께 전달드렸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ROAS 30% 상승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고객 유입 모수 자체가 적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저효율 캠페인을 OFF한 뒤 해당 예산으로 추가 전환을 일으킬 수 있도록 트래픽 캠페인과 + 홈페이지 방문 리타겟 전환 캠페인을 동시 집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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