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김선명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원하시는
일반쇼핑검색 상위노출(SEO)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상위노출한번만된다면
쭉쭉 매출이 오르겠죠?
시작하겠습니다!!
요즘 광고주분들이 가장 자주 하시는 질문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에 우리 제품을 광고를
안하고 상단에 노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버 쇼핑검색의 영역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쇼핑검색에는 두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광고영역과 일반영역
광고영역은 광고를 통해 상단에
위치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일반영역은 네이버가 상품명,키워드,상세페이지
클릭수,전환수,리뷰수,품질지수등 종합적으로
신뢰도가 높은 제품을 판단하여
순위를 매겨 배치시키는 영역입니다
그럼 돌아와서 광고를 안하고 상단에 노출을 어떻게해야할까요?
첫번째론 상품명 최적화가 기본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은 상품명을 중심으로 매칭이 이루어져요
따라서 브랜드명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실제로 검색할 법한
핵심 키워드를 앞쪽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예시
이케아+원목+침대+프레임+퀸사이즈+LED+수납형
이렇게 구성하면 이케아 침대 원목 침대 수납형 침대 등 다양한 검색어에 노출될 수 있어요
두번째론 클릭을 유도하는 소재와 가격이 있습니다!
클릭률이 높을수록 네이버는 해당 상품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상단에 노출시킨답니다
가구의 경우 공간 연출컷 실제 사용 이미지 전후 비교컷 등이 좋은 반응을 얻어요!
가격은 시장 평균 대비 과도하게 높거나 낮지 않게 설정해야좋습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투자없이 따라할수 있는 내용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걸 한다고 상위노출이 된다면
모든사람들이 상위노출이 되었을거에요!
사업을 시장한지 얼마 안된 초기사장님들께서는
상품의 노출부터 클릭까지 없는데 어떻게해야할까요?
처음 시작할땐 광고로 상위노출을 시켜
클릭을 유도해 전환까지 이루어낸후
리뷰도 늘리고 판매량도 늘려 일반영역에서도
상위노출을 시킬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부턴 광고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광고그룹을 세팅하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상품군별 그룹을 시켜주는 전략이있습니다!
예를들면 원목침대그룹, 수납형침대그룹,사이즈별침대그룹등
그룹을 나누고 성과를 지켜본후 CTR과 전환률이 높은 그룹들만
켜두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용할수있습니다!
두번째로 확장소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상품에 확장소재를 등록해 이벤트나 홍보문구등
자사의 상품에 매력적인 경쟁력 있는 포인트를 노출시켜야합니다
상품에 따라 소구 포인트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문구예시로는 주말 한정 20% 세일!
이벤트 문구로는 무료장비교환, 당일쿠폰사용시 1만원할인등
확장소재를 넣어 소비자들의 클릭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CPC는 전략적으로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투자금이 많지않다면
모든 키워드에 높은 입찰가를 적용할 필요는 없어요
요일과 시간대별로 CPC를 조정하거나무조건 1위를 고집하기보다는
2에서 4위 노출이 광고비 대비 효율이 더 좋은 경우도 많아요
즉 예산을 한 키워드에 집중하기보다 다수의 키워드에서 안정적으로 노출되도록
운영하는 편이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그리고 PC와 모바일의 입찰가가 달라서
성과를 보고 비중이 높은쪽으로 입찰을 강화하는 것이 좋아요!
결론
네이버 쇼핑검색 일반영역 상위 노출은
여러가지 복합적인 결과로 나타납니다
상품명 최적화 매력적인 소재 전환율 관리 광고그룹 운영 CPC 효율화까지
여러 요소가 유기적으로 맞물려야 진짜 성과가 납니다
현재 운영 중인 상품에 어떤 전략이 적합할지 혼자 생각하지마시고
편하게 연락주세요
지금까지김선명대리였습니다!
02 6049 4493 (김선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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